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관심종목 A/S]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발전전략 관련주 Check!

by 각개전투 2020. 10. 12.

[관심종목 A/S]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발전전략 관련주 Check!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어제 올려드린 AI반도체 관련주글을 잘 보시고, 오늘 매매에 활용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논리는 딱 이랬습니다.

 

ibattle.tistory.com/43

 

10.12 - 10.16 주간 정부 부처 일정 / 주식 일정 정리 / 일정 매매 테마

10.12 - 10.16 주간 정부 부처 일정 / 주식 일정 정리 / 일정 매매 테마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다음주 정부 부처 일정 및 주식 일정 매매 테마 정리입니다. 일정에 따른 세부 관심종목�

ibattle.tistory.com

주말에 주요 보도일정을 체크하고

 

ibattle.tistory.com/44

 

[10/12 관심종목] AI 반도체 관련주 정리 [텔레칩스] [앤씨앤] 주가 전망

[10/12 관심종목] AI 반도체 관련주 정리 [텔레칩스] [앤씨앤] 주가 전망 :: AI반도체 본격 육성으로 AI 종합반도체 강국 도약 실현 (13일 조간)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매주 주

ibattle.tistory.com

테마적으로 확실해보이는 종목을 잡아서 정리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장마감 이후에 인공지능(AI) 반도체 산업 발전전략이 꽤 큰 내용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앞서 정리해드렸다시피 관계부처가 모여서 1조원 규모의 R&D 예산을 만들어낸 경우는 5년내에 처음있는일입니다.

 

단순히 에이 뭐야~ 하고 넘어가기에는 규모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산업통상자원부 자료에서는 더욱 명확하게 관련기업을 찍어서 노출했습니다.

 

첨부파일로 보도자료 올려드립니다.

첨부파일을 보기전에 IP기업, 팹리스기업, 파운드리기업, 패키징 &테스트 기업, 종합반도체기업에 대한 개념이 필요합니다.

 

 

(13조간 16시40분엠바고)반도체디스플레이과, 관계부처 합동「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발전전략」확정.pdf
1.15MB
(13조간 16시40분엠바고)반도체디스플레이과, 관계부처 합동「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발전전략」확정-첨부.pdf
2.10MB

 

첨부파일을 확인해보시면 명확하게 정부의 비전이 나와있습니다.

팹리스 기업을 키워서 우리나라가 많이 부족한 시스템반도체 분야를 키워야한다.

세계 2위 파운드리를 가진 나라이지만 설계하는 팹리스 분야는 우리가 많이 뒤쳐져 있다.

지금이라고 시스템 반도체분야를 적극적으로 키워서 세계적인 기업을 만들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언제까지 해외의 시스템반도체에 의존할 순 없지않는가?

그렇게 만들기위해서 대기업위주의 설계도 좋지만, 강소기업과 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서

시스템반도체분야를 키워보자는게 주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페이지는 캡쳐페이지로 첨부하겠습니다.

 

 

먼저 인공지능 반도체에 대한 개요입니다. 

 

현재는 CPU+GPU 수준의 반도체이지만, 앞으로는 인공지능반도체라고 할 수 있는 NPU시대가 온다

 

 

인공지능반도체는, 서버, 모바일, 자동차, IoT가전분야에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는 반도체이다.

 

내용이 길기 때문에 기업이 언급된 부분만 추스리면,

 

👇

 

오늘자 자료에서는 오피셜하게🌈 어보브반도체와 네패스, 넥스트칩(앤씨앤), 텔레칩스🌈가 거론되었습니다.

 

1. 어보브반도체

 

 

 

어보브반도체는 MCU전문 팹리스(설계) 회사입니다. 어보브반도체는 MCU시장에서도 가전MCU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 사업보고서

위 자료에서도 언급된 사물인터넷, IoT분야에서 중요한건 냉장고, 세탁기, TV에 들어가는 마이크로칩(MCU)입니다.

자동차에도 들어가나 가전의 MCU를 주로 만드는 회사가 어보브반도체입니다. 

 

코로나19 이후에 가전매출이 많이 늘었죠?

LG전자와 삼성전자 모두 좋은 실적을 냈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백색가전들은 모두 IoT기능이 들어가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의 MCU가 빛을 내겠죠?

 

그런데말입니다. 오보브반도체는 최근에 자율주행테마와 함께 상승세를 타지 못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차트모양이 들쑥날쑥하네요-

향후의 IoT시장을 고려했을때 잠재여력이 많아보이고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2. 네패스 (네패스아크)

 

 네패스는 최근에 분할되서 나온 네패스아크에서 위 정부자료에서 언급된 뉴로모픽 인공지능칩을 테스트 개발한바 있습니다.

네패스는 반도체 테스트기업입니다. 자회사 네패스아크에서 뉴로모픽 인공지능칩 테스트를 개발한 연구개발실적이 있습니다.

네패스아크 증권신고서

네패스아크는 11월에 상장 예정이며, 모기업은 네패스입니다.

 

네패스도 반도체 벨류체인에서 반도체 (Q)가 커지면 계속해서 벨류가 커지는 회사입니다.

최근 반도체 관련주들이 주춤하고 있는 상황이나 네패스는 핵심주로서 계속 지켜봐야합니다.

전체적인 생태계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시스템반도체를 테스트하는 회사도 관심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주가 단기수익 측면(스몰캡전략)에서는 상장될 네패스아크를 더욱 주목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인공지능반도체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텔레칩스와 앤씨앤은 어제글에서 정리해드렸습니다.

주식에 이런말이 있습니다. 먹고죽더라도 💪대장주를 먹고 죽어야 떼깔도 좋다.

 

제가 뽑는 Top-Pick은 여전히 텔레칩스와 앤씨앤입니다.

 

ibattle.tistory.com/44

 

[10/12 관심종목] AI 반도체 관련주 정리 [텔레칩스] [앤씨앤] 주가 전망

[10/12 관심종목] AI 반도체 관련주 정리 [텔레칩스] [앤씨앤] 주가 전망 :: AI반도체 본격 육성으로 AI 종합반도체 강국 도약 실현 (13일 조간)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매주 주

ibattle.tistory.com

 

윗글은 꼭한번 읽어보시고 인사이트를 뽑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업 보도자료는 시간이 되신다면

정독하시고 생태계의 전반적인 흐름과 향후 커질 시장에 대한 감을 가지고 주식투자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그럼 내일도 전략적으로 전투적으로 주식시장에 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