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10/8 관심종목] 갤럭시탭 북커버 관련주 :: 노바텍 주가 전망

by 각개전투 2020. 10. 8.

[10/8 관심종목] 갤럭시탭 북커버 키보드커버 관련주 :: 노바텍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10월8일 (금요일)은 삼성전자의 실적발표일입니다.

아마 장시작전에 실적이 나오고 대문짝만하게 코로나19임에도 선방한 좋은 실적이라는 뉴스가 포털을 도배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에 비대면 산업이 가파르게 발전하면서 모바일부문과 반도체쪽 수요가 증가해서 좋은 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수혜주 종목을 소개해볼까합니다.

 

며칠전 이런기사를 봤습니다.

 

news.heraldcorp.com/view.php?ud=20200919000088

 

“없어서 못팔아요~” 갤탭S7, 북커버는 ‘그림의 떡!’ [IT선빵!]

#. 제주도에 사는 김모(35) 씨는 최근 갤럭시탭S7 구입 후 키보드 북커버를 추가 구매하려다 실패했다. 제주도 전 매장에 키보드 북커버가 품절됐기 때문이다. 김 씨는 “갤럭시탭S7 보다도 키보드

biz.heraldcorp.com

🔥 "없어서 못팔아요~" 갤탭S7, 북커버는 '그림의 떡'

갤럭시탭S7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관련 액세서리도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액세서리의 경우 제품보다 물량이 적어 종종 대기가 발생하는 것이 사실. 하지만 갤럭시탭S7 시리즈의 경우 예상을 뛰어넘은 폭발적인 인기에 관련 액세서리 물량이 유난히 더 이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현재 갤럭시탭S7+(플러스) 키보드 북커버는 없어서 못 판다. 전작 대비 수요가 증가하며 공급량이 이를 따라잡지 못한다. 갤럭시탭S6등 전작들 가운데서도 키보드 북커버 구입 후 2주 가량 대기하는 고객들이 발생하긴 했지만, 갤럭시탭S7+ 키보드 북커버는 최장 두 달을 기다려야만 받을 수 있다.

 

갤럭시탭S7은 8월달에 공개되었고 9월초에 정식 출시되어서 엄청난 인기를 불러모으고 있는데요, (3분기실적!)

 

 

✌️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이 도입되고 일상화되면서 태블릿PC겸 노트북을 할 수 있는 갤럭시탭의 인기가 좋았습니다.

 

실제로 코로나가 심했던 3월달과 8월말부터 9월까지의 재택근무 및 원격수업이 활발했던 시기에

네이버에서 갤럭시탭을 검색했던 검색량을 보면

코로나19의 수혜를 받은게 분명하게 느껴집니다.👇

 

 

갤럭시탭 검색데이터 (네이버)

 

갤럭시탭S7은 사전판매 기간동안 전작의 2.5배에 달하는 물량을 준비했음에도 당일 완판, 사전판매 당일 판매량은 무려 전작에 10배에 달한다고 한다. 일반 모델보단 플러스 모델이 더 잘 나갔다고 한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는 보기힘들었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잘 팔리는 중. From. 나무위키

 

앞서 기사를 언급한것처럼 갤럭시탭의 인기가 좋다보니, 관련 악세사리의 수요도 폭증했습니다.

실제로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에서는 갤럭시탭의 북커버와 키보드커버가 주문한지 한달이 다되어가는데도 오지 않는다는

🔥 컴플레인성 글이 정말 많습니다.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 :: 갤럭시탭 키보드커버 상품후기

 

오.. 수요가 공급을 초월해버렸을때, 주식하는 사람이라면 관련주를 꼭 봐야겠죠?

또한 갤럭시탭이 정말 잘 팔려서 IM부문 영업이익에 많은 기여를 했다는게 실적발표 브리핑에서 언급된다면?? 🔥🔥🔥

 

🌈 갤럭시탭 관련주는 [노바텍] 입니다.

 

노바텍은 영구자석 응용제품 전문개발업체입니다. 

 

노바텍 사업보고서

노바텍은 태블릿PC 케이스커버에 탈착될때 사용되는 자석과 키보드커버와 갤럭시탭이 탈착되게 하는 자석이 공급되고

갤럭시버즈와 같은 무선이어폰에 들어가는 자석 또한 노바텍에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노바텍의 주요 제품등의 매출을 보면

테블릿케이스 북커버라고 딱 되어있는부분 보이시나요? 노바텍의 반기보고서 내용인데요

연간 실적으로 보면 기기 내부에 들어가는 차폐용 자석류인 마그넷 부문은 반기동안 전년 매출을 채웠고

👉 갤럭시탭 북커버에 들어가는 심재 역시 엄청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반기 실적에서 매출은 베트남 공장증설(한국의 4배)에 따른 효과로 242억으로 전년반기누적대비 (+175%) 성장하였고,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97%) 이라는 좋은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영업이익율 또한 무려 31%로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아주 건실한 기업입니다.

 

테마성으로만 움직이는 종목이 아닌 실제로 실적이 찍히는 좋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분기에는 갤럭시탭의 신작효과로 더 좋은 실적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 또한 중장기적으로는 자동차용 제품 (MPS 모션 포지션 센서제품) 개발 및 양산을 계획을 가지고 있어

미래사업적으로으로도 유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벨류업 기회)

 

news.mt.co.kr/mtview.php?no=2020092409293418441

 

노바텍, 자율주행 핵심 MPS 차폐자석 공급 "전장 사업 다각화" - 머니투데이

차폐자석 전문기업 노바텍이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인 전자식 파워 시스템(Electric Power Steering)의 모터 위치 센서(MPS) 시장에 진출한다.24...

news.mt.co.kr

테슬라의 자율주행관련 발표가 이번달 안에 있을 예정인데요,

이에 따라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시세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노바텍 역시, 자율주행의 핵심인 MPS차폐자석을 개발 및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노바텍은 오는 12월부터 자동차 부품회사인 M사에 자동차용 전자식 파워 시스템의 MPS에 차폐 자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노바텍과 M사는 최근 자동차 기업 H사용 MPS에 적용되는 차폐 자석에 대한 개발과 승인을 완료했다. 회사는 자동차용 시장 진출을 위해 약 2년간 개발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노바텍 관계자는 "MPS는 자율주행 자동차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조향장치의 일부로, 현재는 일부 차종에 적용하고 있으나 향후로는 모든 차종으로 확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노바텍은 앞으로 자동차용 차폐자석의 적용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MPS용 차폐자석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시스템 및 전장 모터용 회전자 마그넷도 개발 검토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차별화된 차폐자석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전장 분야로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자동차 전장분야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단순 갤럭시탭에 들어가는 자석과 악세사리 자석을 떠나서 이제 자동차 부품주/ 자율주행 관련주로도 벨류업 될 수 있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것도 자동차 미래사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자율주행부품 이죠!

 

오늘은 10월 8일에 있을 삼성전자 실적발표일에 맞춰서 갤럭시탭 관련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리더라도 11월 15일까지 실적 시즌에 탈출 할 수 있고

또한 노바텍이 테마적으로 "희토류"에 묶여있어서 미 대선인 11월초 전후로 계속해서 탈출기회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 노바텍의 딱 한가지 아쉬운점은 바로 최근에 많이 올랐다 입니다.

역사적 신고가인 상태이구요.상한가 이후에 3일정도의 조정이후에 다시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가고 있습니다.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건 위에 상단 매물이 없다는점이지만

영원히 상승하는 종목은 없습니다...

오히려 주가에 갤럭시탭에 대한 기대감이 다 반영되어서 재료소멸로 반응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8월 15일경에 실적발표 이후에 폭포 하락 했던게 확인됩니다.

 

따라서 이 상황에서 내일 노바텍에 신규 접근하신다면

5일선을 생명선이라고 생각하시고 손절을 잡고 대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1차 손절선은 34,500원 (-3%)

2차 손절선은 32,500원 (-8.5%)으로 보고 있습니다.

👉 2차 손절선을 지지 못하면 크게 더 빠질 수 있으니 항상 시나리오를 생각하고 들어가는게 꼭꼭! 중요합니다!

 

또한 내일은 옵션 만기일 이벤트도 있으니 무리하기 보다는 적절한 수익을 거두는걸로 마음먹고 임하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