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10/6 관심종목] 인지컨트롤스 공시 분석 + 주가전망

by 각개전투 2020. 10. 5.

[10/6 관심종목] 인지컨트롤스 공시 분석 +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오늘은 공시이후에 바로 상한가로 직행한 종목, 인지컨트롤스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10/5일 월요일 14:03에 인지컨트롤스에서 공시를 하나 냅니다.

 

바로 계약수주 공시인데요, 계약수주공시는 빠르게 보고 판단하는 사람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공시입니다.

이미 시장에 공공연하게 알려진 사실이 공시되는 경우 재료소멸로 공시와함께 시세가 빠져버릴 수 있지만,

새로운 사업영역으로 진출이거나, 수주규모가 크거나, 향후 더 기대되는 +@가 있는경우 계약공시와 함께 상한가로 직행하기도합니다.

 

인지컨트롤스의 경우 좋은 공시가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먼저 공시분석에 앞서

인지컨트롤스 기업분석과 함께 오늘 있었던 공시분석 그리고 향후 실적 분석순으로 글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1. 인지컨트롤스는 어떤 기업이지?

 

  👉 인지컨트롤스는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회사로서 [엔진 온도관리 시스템 부품] [엔진 온도, 진동, 압력 등 측정 및 신호 전달을 위한 센서 및 스위치 부품] [엔지니어링 플라스팅 경량화 부품] [친환경부품]등 자동차 부품을 현대기아차에 납품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회사입니다.

2019년 인지컨트롤스 사업보고서

 

 👉 핵심기술력을 바탕으로 TMS(엔진 온도관리 시스템 부품)분야에서 85%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있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품도 40% 정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회사로서 현대기아차의 실적과 비례하여서 성장하는 후방 부품업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인지컨트롤스 사업보고서

 

🔥 그렇다면, 현대기아차의 실적과 비슷하게 성장한다고 보면 되겠네?

   

   네, 오늘 현대공업이 폭발적인 시세를 낸 이유와 같습니다.

  ibattle.tistory.com/39

 

[10/5 관심종목] 추석연휴간 있었던 사건/사고/이슈 주식 테마정리

[10/5 관심종목] 연휴간 있었던 사건/사고/이슈 테마정리 ❗️10월 5일 월요일 장 시작전에 꼭 한번 정리해야하는 연휴간 사건/사고/이슈들에 대해서 뉴스링크와 함께 정리해드립니다. [단독] 

ibattle.tistory.com

   💪 추석연휴간 이슈 정리에 제가 올린글입니다. 예상처럼 오늘 현대공업이 시세를 뿜어줬습니다.

         저역시 어느정도 예상했기때문에 현대차가 강세를 내자마자 현대공업을 잡고 오늘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 기본적으로는 현대/기아차의 성장과 함께 같이 성장한다고 보면 됩니다.

      현대기아차 출고실적이 최근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어

      현대차를 비롯한 후방 부품주들의 실적도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시세를 위한 "배경" 부분일 뿐입니다.

 

2. 오늘 공시의 의의

 

 👉 오늘 시세는 단순히 현대기아차의 호조에 따른 후방 부품주 때문이 아닙니다. 바로 [공시] 때문입니다.

공시내용을 보면 규모도 규모이지만 (연간 매출의 80% 수준의 수주, 기간 6년반) 바로 배터리 모듈 수주를 오피셜로낸

공시입니다. 기존에도 인지컨트롤스는 공시를 냈지만 대부분 밸브수주와 관련된 것이고, 거래처도 현대기아차였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SK이노베이션을 통한 독일 벤츠 Gen3차량에 들어가는 배터리팩 수주입니다.

기존의 밸류가 현대기아차/GM 부품주중 하나였다면,

이제 2차전지관련주 / SK이노베이션관련주 / 벤츠 gen3 관련주로 벨류업이 되는것이지요.

 

🌈 엇 요기 그냥 부품주인줄 알았는데, 2차전지 관련주로 편입이네?

 

최근 수주 공시와 비교했을때 규모면에서도 훌륭합니다.

2020.06 : 192억(전기차량 냉각수 밸브공급)

2020.08 : 657억(에어크리너)

2020.09 : 1,080억(멀티밸브)

2020.09 : 667억(통합유량제어밸브)

 

❗️이번공시는 무려, 3,937억

 

 

 

3. 인지컨트롤스 향후 주가 전망

 

 

🔥인지콘트롤스는 오늘로서 역사적 신고가를 찍었습니다. 위에 매물대가 하나도 없음을 말합니다.

     오늘 상한가를 찍었기 때문에 내일 시초는 갭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점상만 가지마라... 아직 다 못샀다 아이가..)

 

❗️인지컨트롤스의 시총은 1,850억 규모  / 유통주식수는 1천 4백만주 정도됩니다. 컨트롤하기 좋은 규모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최악으로 갭상승후 장중 조정이 온다고 하더라도 10,000원 이하로는 빠지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조심스럽게 내일도 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차전지 테마가 현재 주도이지 않은점은 아쉬우나, 현대차의 상승추세로 부품주의 시세가 좋은 상황입니다.

인지컨트롤스는 내일도 좋은 시세를 뿜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장기적으로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저번달에 발표된 SK이노베이션 X 현대제네시스 기사 때문입니다.

 

newsis.com/view/?id=NISX20200909_0001159470&cID=13001&pID=13000

 

제네시스 전기차, SK이노베이션 배터리 품고 달린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내년에 출시되는 제네시스 전기차에 SK이노베이션 배터리가 탑재된다

www.newsis.com

내년에 출시되는 제네시스 전기차에 SK이노베이션 배터리가 탑재되기 때문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2월 'E-GMP'의 4차 발주계획 중 1차 물량의 배터리 공급사로 선정됐으며, 이에 따라 내년 말부터 5년간 현대기아차가 생산하는 전기차에 배터리를 공급한다. 약 50만대, 10조원 규모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기아자동차와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 ▲리스·렌탈 등 전기차 배터리 판매 ▲배터리 관리 서비스 ▲전기차 배터리 재사용 및 재활용 등 전기차 배터리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모빌리티-배터리 기업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 SK이노베이션 X 현대차 제네시스 전기차 테마에 금번 SK이노 배터리팩 공급 공시로 테마적으로 탑승해볼 수 있는 여지도 있습니다.

     무려 10조원 규모 배터리를 공급하는 회사의 협력사!

 

🔥 차트적으로 훌륭 + 공시내용도 훌륭 + 향후 전망도 훌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