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10/28 관심종목] 러시아 수소 산업 협력 관련주 :: 대창솔루션 주가 전망

by 각개전투 2020. 10. 27.

[10/28 관심종목] 러시아 수소 산업 협력 관련주 :: 대창솔루션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일정매매의 힘은 금일 로봇관련주 시간외 시세에서 봐도 알 수 있습니다

ibattle.tistory.com/56

 

[10/27 관심종목] 로봇 관련주 ::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10/27 관심종목] 로봇 관련주 ::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하락장에서 안심하고 매수하고 탈출이든 수익이든 낼 수 있는건 일정매매가 적합합니다. 요즘 같은

ibattle.tistory.com

계속 말씀드리지만.. 하락장일 수록, 장이 불안할 수록 일정매매와 수급대장주를 골라서 확실한 수익을 거두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런장에서는 근거없이 존버를 하거나.. 바닥이 아닌 자리에서 성급히 물을 타거나.. 한 종목에 집착해서는 안됩니다.

 

ibattle.tistory.com/54

 

10.26 - 10.30 주간 정부 부처 일정 / 주식 일정 정리 / 일정 매매 테마

10.26 - 10.30 주간 정부 부처 일정 / 주식 일정 정리 / 일정 매매 테마 10월 26일 (월요일) •홍콩 증시 휴장 (중앙절) •스가 日 총리, 2050 온실가스 배출 제로 발표 예정 newsis.com/view/?id=N..

ibattle.tistory.com

금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정 중에서 한 종목씩 미리 잡아두고 시세를 잡을 수 있는 종목들을 보겠습니다.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발표(29일 조간)
※러시아와 수소산업 협력 시동(29일 조간)

※『미래 자동차산업 뉴딜 추진전략』발표(30일 석간)

※플렉서블·3D·AR/VR 국제표준화로 디스플레이 산업 강국 굳힌다!(30일 조간)

※그린뉴딜분야 수소기술 국제표준화 협력 논의!(31일 조간)

 

오늘은 러시아와 수소산업 협력 시동과 관련된 종목입니다.

 

 

 

❗️러시아와 수소산업 협력과 관련해서는 힌트가 있습니다.

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191022.99099010118

 

가스공사 ˝러시아 천연가스 업계와 수소 협력 체계 강화˝

한국가스공사는 22일 러시아 국영 천연가스 회사인 ‘가즈프롬’과 ‘과학기술 협력 분과 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미 가스공사 기..

www.kookje.co.kr

바로 작년 이맘때 가스공사가 천연가스 업계와 수소협력 체계 강화를 모색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1. 러시아 수소협력 관련주 / 한국가스공사

 

👉 물론, [한국가스공사]를 잡아도 좋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최근 정부에서 추진하는 수소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면서

밸류를 다시 받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수소발생 기술은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소 생산 방법과 조달 계획

아직은 회색수소, 청색수소라고 불리는 천연가스를 통한 생산을 하고 있으나, 단점으로 탄소를 배출하기때문에 수소산업의 목적인

친환경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해서 정부는 향후에 녹색수소인 수전해/부생수소 규모를 늘릴려고 하나, 아직은 초기단계에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수소와 관련해서 생산-유통-활용 전 밸류체인에 있어서 수소산업과 관련해서 밀접한 연관을 지니게 됩니다.

충전소 컨소시엄인 '하이넷'의 참여사이기도 합니다.

 

👉 러시아 천연가스의 배송은 LNG선이나 가스배관을 통해서 진행이 될터인데

그럴경우 [한국가스공사]가 주축이 되어서 진행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한국가스공사는 관련 기술과 역량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총도 큰편이고, 최근 수소 로드맵 발표와 함께 강한 시세가 나온 이후에 추세가 깨진 상태입니다.

단기시세를 잡기에는 지지선이 없기 때문에 불안함도 존재합니다.

러시아 수소 협력 기사는 내일 / 모레에 터질 예정인데 20일선 바닥잡기에 시간이 부족해 보입니다.

좋은 종목이고 수소관련 대장주가 될 수 있지만 지금은 때가 아닌것 같습니다.

 

😠 자, 그러면 어떤 종목을 잡는게 좋을까?

 

 

2. 러시아 수소협력 관련주 / 대창솔루션

 

🔥 러시아 수소협력과 관련해서는 [대창솔루션]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창솔루션의 주업은 생활안전구조재, 자원채굴설비품, 에너지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부품소재, 초저온산업에 사용되는 "주강품 및 관련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하는것은 초저온산업입니다.

러시아 수소산업 협력은 분명, 천연가스 / LNG와 관련하여 수소산업 협력을 한다는 기사일 것이고

그 천연가스를 운반하고 수소산업을 영위할 수 있는 회사가 최고 수혜가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스관"과 관련된 회사이지 않을까요?

 

👇 대창솔루션은 자회사인 [크리오스]를 통해서 수소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의 소개를 보면 초저온저장탱크, 압력용기, 가스 저장 및 공급시설, 콜드박스 제작, 가스플랜트 시공사업, 이동형인 LNG연료 공급시스템, LNG저장탱크, 탱크컨테이너 탱크로리 및 트레일러 등으로 사업을 형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창솔루션 사업보고서 인용

 

👆 대창솔루션의 사업보고서를

간략하게 보더라도 대창솔루션이 수소산업을 영위하고 있고

러시아 수소협력시에 가스관 / LNG선등 천연가스 배송시에 수혜를 볼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가스관 관련주로서 시세를 받았던적이 있을까?

 

👇👇👇

 

www.etoday.co.kr/news/view/1662904

 

[특징주] 대창솔루션, 러시아 가스관 논의 재개…LNG저장장치 사업 기대감 ↑

한국과 러시아가 가스관 건설 사업 논의 재개했다는 소식에 대창솔루션이 상승세다.12일 오후 3시 9분 현재 대창솔루션은 전일 대비 28원(4.34%) 상승

www.etoday.co.kr

🌈 대창솔루션, 러시아 가스관 논의 재개.... LNG저장장치 사업 기대감 업!

물론 이때는 대북주 테마로서 시세를 받았습니다. 남/북/러 가스관 사업으로서 말이죠

 

www.etoday.co.kr/news/view/1604937

 

[특징주] 대창솔루션, 한러 가스관 연결 기대…LNG저장장치 국내시장 50% 점유 부각 ↑

대창솔루션이 강세다. 남북관계 해빙무드에서 북한을 경유하는 한국과 러시아의 PNG(가스 파이프) 사업이 재점화되면서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www.etoday.co.kr

🌈 대창솔루션, 한러 가스관 연결 기대..LNG저장장치 국내시장 50% 점유 부각 업

 

 

대창솔루션의 최근 뉴스는?

 

www.fnnews.com/news/202010051806222904

 

수소복합충전소 구축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 [코스닥 기업 탐방]

대창솔루션 크리오스 공장 대창솔루션 제공 【 울산=최두선 기자】 "신규 사업부문의 매출 비중이 2018년 29%에서 지난해 40%까지 증가했다. 액화천연가스(LNG) 저장소를 기반으로 한 수소복합충전

www.fnnews.com

대창솔루션은 현재 크리오스를 통해 한국가스공사가 주관하는 '천연가스 디젤 혼소 분산형 발전시스템을 위한 LNG공급시스템 개발', '해상부유식 LNG벙커링 시스템 기술개발' 등 정부 과제에 참여했다. 풍력발전소 날개 이음새 부분에 사용되는 대형 구조물 제작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LNG추진선에 연료탱크 및 연료공급장치를 납품하고 있다. 

김 대표는 "수소 경제는 가격 문제가 여전히 걸림돌"이라며 수소의 보관과 이송이 어려운 만큼 LNG와 암모니아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제조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국적으로 유통망이 확보된 LNG충전소에서 LNG를 개질해 수소를 만들어 그 자리에서 만들어 쓰는 방식"이라며 "복합충전소 형태로 LNG충전도 되고 수소도 충전되는 그런 형태가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로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창솔루션 10월 초 뉴스인데요,🔥 수소사업과 풍력발전 테마에 뛰어든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 이번에 시세를 못 먹더라도... 바이든이 당선된다면 신재생... 실수하더라도 탈출각이 보인다 😳

 

대창솔루션 차트

자, 대창솔루션은 10월초에 수소테마로 한번 털어먹고간 종목입니다.

다만 시총이 680억 수준으로 작고 러시아 가스관 / 수소협력과 연관성이 높습니다.

 

금일기준 5일선이 20일선을 터치하면서 이격도가 밀집했습니다.

하루정도 바닥을 한번더 다지고 러시아 수소관련 기사와 함께 슈팅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손절선 400 잡고 한번 들어가봄직합니다. 🔥 시세 포인트는 거래량입니다. 

러시아 수소관련 기사와 함께 거래량이 쏠리면 10월초에 털어먹었던 시세를 모두 흡수하는게 가능하지만,

작은 슈팅으로 거래량을 동반하지 못하면 550선에서 큰 저항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동반 안되면 소소한 익절로 마무리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내일도 성투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