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10/27 관심종목] 로봇 관련주 ::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by 각개전투 2020. 10. 26.

[10/27 관심종목] 로봇 관련주 ::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하락장에서 안심하고 매수하고 탈출이든 수익이든 낼 수 있는건 일정매매가 적합합니다.

요즘 같은 하락장에서는 당일 급등주에는 더욱 보수적으로 칼단타를 한다는 마음으로 잡으셔야하고

상한가 말린 종목도 마감 30분전에 풀리지 않는지 체크체크 해봐야합니다.

 

그럼, 내일 일정을 체크해보도록하겠습니다.

ibattle.tistory.com/54

 

10.26 - 10.30 주간 정부 부처 일정 / 주식 일정 정리 / 일정 매매 테마

10.26 - 10.30 주간 정부 부처 일정 / 주식 일정 정리 / 일정 매매 테마 10월 26일 (월요일) •홍콩 증시 휴장 (중앙절) •스가 日 총리, 2050 온실가스 배출 제로 발표 예정 newsis.com/view/?id=N..

ibattle.tistory.com

금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정은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발표(29일 조간)
※러시아와 수소산업 협력 시동(29일 조간)

※『미래 자동차산업 뉴딜 추진전략』발표(30일 석간)

※플렉서블·3D·AR/VR 국제표준화로 디스플레이 산업 강국 굳힌다!(30일 조간)

※그린뉴딜분야 수소기술 국제표준화 협력 논의!(31일 조간)

 

이정도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먼저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과 관련해서 관심종목과 테마체크해보겠습니다.

 

10월 28일 15:50~17:20 일정으로 정세균 국무총리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까지 글로벌 4대 로봇강국 진입 추진을 위한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발표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10월 27일 (화) 내일이죠, 16:00에 기자대상 브리핑이 있고

10월 28일 (수) 17:20 엠바고로

수요일 장 종료부터 시외장과 목요일 장초반에 시세를 뿜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봇 관련주 주가 전망

자, 그러면 로봇 관련주로는 어떤 종목을 잡아야할까요?

로봇관련주로는

 

로보로보 / 로보티즈 / 휴림로봇 / 유진로봇 / 티로보틱스 / 로보스타가 있습니다.

요기서 휴림로봇은 이낙연관련주로 로봇과 관련없이 시세를 뿜고 있기 때문에 제외하고

 

나머지 로봇관련주중에서 어떤 종목을 잡아야할 지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수요일 행사가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이고, 어떤 핵심 기술이 부각되거나 MOU가 맺어지는 행사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로봇관련해서 전체 테마에 뉴스가 생겼을때 상한가를 찍었던 로봇관련 대장주 종목을 체크해 봐야합니다.

 

최근에 로봇테마가 상한가를 찍은것은 2020년 5월 21일입니다.

 

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787969

 

로보로보, 중국서 첨단 산업 대규모 투자 소식에 상한가 도달…로보스타-휴림로봇 등 AI 관련주

교육용 로봇 생산/판매업체 로보로보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배경에 관심이 모인다.로보로보는 21일 코스닥 시장서 전일 대비 29.81% 상승한 5,530원에 장마감했다.장 초반

www.topstarnews.net

 

1. 로보로보

로보로보 차트

🔥 정확하게 5월 21일에 상한가를 달성한 로보로보의 차트입니다.

 상한가 이후에도 좋은 모습을 보이다 자사주 처분 결정 공시(A)이후 추세를 이탈하여서 현재의 박스권을 만들고 있습니다.

 최근 이틀간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상승차트를 만드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현시점에서는 로보로보가 로봇관련해서는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로보티즈

로보티즈 차트

로보티즈는 5월 21일에 윗꼬리를 달면서 (+17.7%)로 마감했습니다.

ibattle.tistory.com/35?category=874508

 

[9/24 관심종목] 배달의민족(배민) 자율주행 배달로봇 샌드박스 승인 관련주

[9/24 관심종목] 배달의민족(배민) 자율주행 배달로봇 샌드박스 승인 관련주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지난 일요일 한주간의 일정을 올려드리면서 9월23일(수) 일정에서 샌드박스 규제 해

ibattle.tistory.com

로보티즈와 관련해서는 👆 위 포스팅에서 언급한바 있지만 배민 자율주행 배달 로봇과 관련해서 테마가 형성될 수 있는 종목입니다.

자율주행 배달과 관련해서는 계속해서 규제완화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로보티즈의 가장 아쉬운부분은 수급적인 측면입니다. 거래량이 너무나 부족해서

수요일에 있을 행사가 딱 로보티즈를 찍는 행사가 아닌이상 윗꼬리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유진로봇

유진로봇 차트

유진로봇도 5월 21일에 윗꼬리를 달고 끝났습니다. 유진로봇은 자율주행로봇과 관련해서 기술을 가진 회사이고, 로봇청소기를 만들어서 매출을 일으키고 있는 회사입니다. 로보로보와 마찬가지로 최근 이틀간 수급이 들어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티로보틱스

티로보티스 차트

티로보틱스는 5월 21일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최근들어 무상증자로 시세가 있었고, 차트적으로 하단을 높여가면서 시세를 뿜고 있는 종목입니다. 매력은 상단에 매물대가 없어서 급등을 할 수 있는 종목이고 상승 모멘텀을 계속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기 대장주라고 보여집니다.

 

티로보틱스는 진공로봇 및 진공시스템 전문업체입니다. 글로벌 1위 장비사인 Applied Materials와의 협업을 통해 디스플레이 공정용 진공로봇 및 진공시스템 시장에 진입해 외형을 키워왔고, 이후 국내 장비사로 저변확대가 진행중입니다. 그 밖에 근력 보조의류라던지, 재활로봇 그리고 물류시스템 이송로봇 캐리로, 배송로봇 딜리, 푸드테크 로봇등을 개발해 중장기 성장에 대한 준비도 되어있는 회사입니다.

❗️실적역시 찍히는 종목이라는 점에서 매력이 있습니다. 차기 로봇 대장주로 뽑는 이유입니다.

 

로봇산업이 미래산업이다보니 기술은 화려해보여도 실적이 대부분 안좋습니다.

그런면에서 티로보틱스는 실제로 실적을 찍는 종목으로서 매력도가 높습니다.

 

5. 로보스타

로보스타 차트

마지막으로 로보스타는 5월 21일에 시세가 나오긴 했으나 역시 윗꼬리를 달았고, 추세 이탈이후 현재 어려운 상황입니다.

로보스타는 제조용 로봇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역시 적자기업입니다.

 

로봇산업 규제혁신 로드맵 관련주 정리

 

🥇 대장주 : 로보로보

 : 로봇테마 관련해서 항상 대장격으로 실적을 뽑아냄

 

🥈 차기대장주 : 티로보틱스

 : 유일하게 실적도 좋은 로봇주, 차트적으로도 꾸준한 상승추세

 

로봇관련주들 체크하시고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battle.tistory.com/54

 

10.26 - 10.30 주간 정부 부처 일정 / 주식 일정 정리 / 일정 매매 테마

10.26 - 10.30 주간 정부 부처 일정 / 주식 일정 정리 / 일정 매매 테마 10월 26일 (월요일) •홍콩 증시 휴장 (중앙절) •스가 日 총리, 2050 온실가스 배출 제로 발표 예정 newsis.com/view/?id=N..

ibattl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