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관심종목] 코로나 백신 가시화 :: 세운메디칼 주사기 관련주 주목!

by 각개전투 2020. 11. 11.

[관심종목] 코로나 백신 가시화 :: 세운메디칼 주사기 관련주 주목!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ibattle.tistory.com/30

 

[투자아이디어] 백신 콜드체인 보관-수송 물류는 어디가 수혜주 관련주 일까?

[투자아이디어] 백신 콜드체인 보관-수송 물류는 어디가 수혜주 관련주 일까? [일신바이오] [대한과학] [오텍] [LG상사]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오늘은 일정이 임박하지는 않았지만 투

ibattle.tistory.com

9월 16일에 언급했던 백신 콜드체인 관련주들 시세가 최근 좋습니다.

투자 아이디어가 정점까지 오르는데 두달가까운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혈장치료제로 엮고, 독감백신 관련주로 엮고, 이제 화이자 백신의 가시화로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콜드체인 관련주는 아쉽지만 조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콜드체인 대표주, 대한과학 차트

 

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17001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분말화 계획…저온 보관 이슈 해결" -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화이자 고위 관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분말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10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BI)에 따르면 화이자

news.einfomax.co.kr

백신의 분말화로 저온냉동고에 대한 수급이 뒤엉킬수가 있습니다.

물론, 화이자 말고도 모더나도 mRNA방식의 백신은 -70도를 유지하는게 맞고,

1차적으로 공급되는 백신은 위와 같은 형태일것이기 때문에

분말형태 (저온건조형) 코로나 백신이 실제화 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저온 콜드체인은 조정 후 다시 진입각을 세우는게 좋다. (기회는 분명 다시 온다)

 

그렇다면, 이제 어떤 백신 관련주를 잡아야 하는가?

 

 

바로, 주사기 관련주입니다. 보관/운송의 개념에서 이제는 [접종]으로 테마가 옮겨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시세를 받지 못하고 있다가 [테마성]으로 현재 시세가 분출 하고 있습니다.

 

첫 시세가 나왔을때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관련 테마가 이슈화 되었을때 바로 치고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사기를 실제로 얼마나 생산하고, 얼마나 주력인가는 사실 테마성 종목을 잡을때 크게 중요치 않습니다.

얼마나 첫 이슈화일때 시세를 분출하고 치고 나갔는가, 수급이 몰렸는가가 중요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세운메디칼]을 주목해야 되는 이유입니다.

 

세운메디칼은 원래 거래량도 적고, 실적 펀더멘탈도 비슷하게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영업이익율이 무려 23%에 달하는 우량주임에는 분명하나, 그동안 테마적으로 움직여오진 않았습니다.

 

일회용 의료기기 전문회사중에 유일하게 상장되어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주목했습니다.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12/2020061202077.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美 코로나 백신 나와도 주사기 부족이 문제"...필요량의 2%만 비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제약 회사들이 힘쓰고 있지만 백신 용기 부족으로 인한 공급 부족 또한 큰 문제가 될..

biz.chosun.com

 

👆 사실 위 기사는 6월기사입니다. 6월부터 지속해서 이야기 되어오긴 했지만 전세계 인구가 주사를 맞아야 하고

화이자의 경우는 2회 접종을 해야 되기 때문에 전세계 인구 X 2배의 주사기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주사기 테마주이지, 주사기 실적주 / 실수혜주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차트적'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금일 긴 윗꼬리를 달은 형태로 하락음봉마감을 했는데요, 어제 상승종가는 지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세운메디칼 박스권 상단은 4,330원입니다.

지지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일선 지지여부 확인하고 진입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 플랜에 대한 구체화된 계획에 계속 관심을 가지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