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관심종목] 화이자 긴급승인 관련주 제일약품 / 태경케미컬 / 세운메디칼 반드시 주목하자

by 각개전투 2020. 11. 28.

[관심종목] 화이자 긴급승인 관련주 제일약품 / 태경케미컬 / 세운메디칼 반드시 주목하자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화이자의 긴급승인과 배포가 이제 10여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관련주들을 모을때라고 생각됩니다.

 

화이자 긴급승인 신청!

백신 콜드체인과 관련해서는 9월달부터 계속 말씀드렸고, 저는 일부 부분익절을 하였고 현재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ibattle.tistory.com/30?category=874508

 

[투자아이디어] 백신 콜드체인 보관-수송 물류는 어디가 수혜주 관련주 일까?

[투자아이디어] 백신 콜드체인 보관-수송 물류는 어디가 수혜주 관련주 일까? [일신바이오] [대한과학] [오텍] [LG상사]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오늘은 일정이 임박하지는 않았지만 투

ibattle.tistory.com

👆 제가 이글을 썼던 9월 16일만해도 거의 아무도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오텍을 제외한 모든 종목이

🔥 활활타오르는 시세를 뿜고 있죠.

 

특히 대한과학의 경우는 시총이 작았기 때문에 더 크게 반응했던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중에서 가장 빠른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입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화이자 백신이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투여되는 백신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12월에 주요일정이 있으니, 바로 미국 FDA의 백신 긴급승인입니다.

긴급승인이 떨어지면 화이자는 24시간 내에 배포를 하고, 코로나19 환자를 보는 의료진을 대상 및 노인을 대상으로 투여를 할 예정입니다.

 

www.etoday.co.kr/news/view/1966803

 

미국, 12월 10일 이후 화이자 백신 배포…320만 명분 선공급

에이자 보건복지부 장관 “FDA 승인 24시간 이내에 배포”백신 배포 기준·관리 비용 부족은 논란우선 접종 대상자 제외한 일반인 내년 4월에야 접종 가

www.etoday.co.kr

자, 중요이벤트로서 12월 10일을 딱 집어서 정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관련 종목을 모아가서 이벤트 전후로 터는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화이자백신은 -70도가 유통 및 보관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유지되어야하는 mRNA방식의 백신입니다.

아직 세계적으로 시도되지 않았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 어떤 이슈가 발생할지 모르겠으나,

mRNA방식의 백신의 경우 향후에 코로나21, 코로나22등 변형 바이러스가 나왔을떄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혁신적인 방식의 백신입니다. 다만, 그 배포과정에서의 콜드체인 이슈는 전 세계에서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숙제이자, 향후 해결해야할 포인트입니다.

 

화이자 백신 운송과정, 드라이아이스가 정말 많이 필요하다

 

 

1. 화이자 관련주 [드라이아이스] :: 태경케미컬은 꼭 보유하자

 

화이자는 이를 위해서 전용박스에 [드라이아이스]를 담아서 배포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view.asiae.co.kr/article/2020112711351762369

 

트럼프 "다음주부터 백신 배송"…美 드라이아이스 확보 비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부터 미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 배송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작 배송을 위한 필수품인 '드라이아이스' 품귀 우려가 커지면

www.asiae.co.kr

화이자 백신을 안전하게 운반하기 위해선 드라이아이스가 필수다. 이 백신은 메신저RNA(mRNA) 기반으로 만들어져 약효 유지를 위해선 영하 70도 이하의 초저온 상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 배송 이후 초저온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드라이아이스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 각 접종구역에 설치한 백신 보관용 냉동고에서 매 5일마다 드라이아이스를 교체해야 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미국에서 백신 수송을 위한 드라이아이스의 공급부족 우려가 심상치 않다는 점이다. 수요는 폭증한 반면, 생산은 오히려 줄어드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생산 감소 배경은 석유수요 감소와 관계가 깊다. 드라이아이스는 석유정제 과정의 부산물로 만들어지는데,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지난 4월부터 미국 각지의 드라이아이스의 주 원료인 산업용 이산화탄소의 생산량이 줄어든 것이다.

미국의 경영컨설턴팅 기업인 어드밴스드 크라이오제닉스의 샘 러싱 대표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에는 이미 지역적으로 드라이아이스 부족현상이 시작됐다"며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차량과 항공유 수요가 급감하면서 미국과 유럽의 에탄올 생산량 자체가 크게 줄어든 상태"라고 지적했다.

드라이아이스 부족 우려는 이미 앞서 미국 압축가스협회(CGA)가 지난 4월초부터 제기한 바 있다. CGA는 당시 미국 육류업체들과 양조업자협회 등과 함께 연명으로 마이크펜스 부통령 앞으로 보낸 서한에서 "많은 제조업체가 코로나19 봉쇄조치 이후 냉장식품과 식음료 수요가 감소해 드라이아이스 등 냉매 원료인 산업용 이산화탄소의 생산을 중단했다"며 "안정적인 이산화탄소 공급원이 없다면 의약품과 식음료 수송이 어려워져 상품 부족현상이 심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CGA에 따르면 미국의 공업용 에탄올 생산업체들은 전년대비 20% 정도 생산량이 감소했고, 곡물을 발효시켜 만드는 바이오에탄올 생산업체들은 60% 이상이 문을 닫았다.

드라이아이스 공급우려가 나타나자 화이자 백신 배송을 맡은 운송업체인 UPS는 드라이아이스 생산시설을 미국과 캐나다에 직접 짓기로 했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UPS는 지난 24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백신을 저장ㆍ운반하기 위해 미국과 캐나다에 드라이아이스 생산설비를 구축하고, 시간당 1200파운드(약 544kg)의 드라이아이스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백신 보급 이후에도 전국적으로 폭증할 드라이아이스 수요를 맞추기 위해서는 생산설비 자체를 미 전역에 늘려야할 것으로 보인다. 리치 고트발트 CGA 대표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미국과 캐나다의 드라이아이스 생산량은 약 3만~3만5000t 정도로, 그 자체만으로는 백신 수송에 필요한 양이 될 순 있다"면서도 "드라이아이스는 금방 기화가 되기 때문에 생산시설과 멀리 떨어진 지역까지 수송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역적인 공급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생산량 증가와 생산시설 재배치 문제를 당국과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자 백신 때문에 드라이아이스 확보가 초비상으로 떠올랐죠,

관련 종목이 튈 수 밖에 없습니다. 한국에는 관련종목이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태경케미컬입니다.

 

ibattle.tistory.com/20?category=874508

 

[9/7 관심종목] 태경케미컬 드라이아이스 코로나 2.5단계 수혜주 + 조은희 관련주

[9/7 관심종목] 태경케미컬 드라이아이스 코로나 2.5단계 수혜주 + 조은희 관련주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올립니다. 그동안 제가 관심종목으로 드렸던 넷마블, Y

ibattle.tistory.com

👆 태경케미컬에 관해서는 9월초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던 종목입니다.

 드라이아이스 수요가 폭증하고 있지만 공급이 딸린 상황이고, 실제로 실적도 찍히고 있기 때문이었죠.

 코로나19로 인해서 식품배송이 늘어나는것으로 드라이아이스가 주목 받았었더라도 그보다 더큰 수요인 코로나19백신 모멘텀까지 가지게 되었습니다. 태경케미컬은 화이자 백신이 현실화 될 수록 주목을 받을 것입니다.

 

화이자 관련주 드라이아이스 관련주 태경케미컬 차트

👉 태경케미컬은 화이자의 효능이 발표된 11월 10일 1차 시세, 그리고 백신유통과 관련된 내용이 집중되고, 국내에 드라이아이스가 부족하다는 기사와 함께 2차 시세 (11월 12일, 상한가) 그리고 모더나 백신의 효능과 유통 기준이 나온 16일 이후 큰 조정 (콜드체인이 크게 필요 없는 모더나 백신) 그리고 상온 유통이 가능한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효능도 발표되면서 음봉이 나오다가 아스트라제네카의 효능테스트가 다시 들어가면서 오늘 상승을 만들어 줬습니다. 또한 화이자 백신 접종의 가시화 역시 시세를 만들어준 포인트이죠

 

 

2. 화이자 관련주 / 테마주 :: 제일약품

화이자 관련 대표 대장주는 제일약품입니다. 그밖에 KPX생명과학도 있지만 테마주에서 대주주가 매도한 종목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열심히 개미들이 사서 올려놨는데 대주주만 좋은꼴을 일으키는 종목은 탈락입니다.

 

화이자 관련주 제일약품 차트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제일약품의 차트입니다.

제일약품의 역사적 신고가는 11월 11일, 119,000원입니다.

11월 10일 상한가를 이쁘게 말지 못하고 빠져버렸고,

11월 11일 갭하락으로 시작했다가 시세를 분출,

그 이후 더 빠진 꼬리가 긴 거래량 실린 음봉이 나오면 조정을 거쳤습니다.

🌈 현재는 5일선을 지지하면서 정배열 차트를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베팅하기 좋은 구간에 해당되죠)

 

www.yna.co.kr/view/AKR20201109157752009?input=1195m

 

화이자 코로나 백신, 예방효과 90% 넘어…"마침내 빛이 보인다"(종합2보) | 연합뉴스

화이자 코로나 백신, 예방효과 90% 넘어…"마침내 빛이 보인다"(종합2보), 강건택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20-11-10 02:29)

www.yna.co.kr

11월 10일, 한국시간 새벽 2시경에 화이자의 백신 결과 데이터가 공개되었고,

이에따라 제일약품은 11월 10일 한국장에서 갭상을 했던바 있습니다.

 

관련주 테마주 플레이는 전에도 설명드렸지만

🔥 관련뉴스가 나왔을때 큰 거래량과 함께 시세를 최초로 분출한 대장주를 잡고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제일약품은 화이자 백신이 FDA의 긴급승인이 될때 (12월 10일) 효능발표 (11월 10일)보다 더 큰 시세를 분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그것을 기대하는 투심이 반영되서 12월 10일까지 상승 시세를 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합니다.

 

 

3. 주사기 테마주는 12월 내내 시세를 낼 수 있다 :: 세운메디칼

 

마지막으로, 주사기 테마주로 언급드린바 있는 세운메디칼을 꼭 주목하셔야 합니다. 👇

 

ibattle.tistory.com/64?category=874508

 

[관심종목] 코로나 백신 가시화 :: 세운메디칼 주사기 관련주 주목!

[관심종목] 코로나 백신 가시화 :: 세운메디칼 주사기 관련주 주목!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ibattle.tistory.com/30 [투자아이디어] 백신 콜드체인 보관-수송 물류는 어디가 수혜주 관련주

ibattle.tistory.com

세운메디칼은 백신이 가시화 되면서 시세를 분출했는데요, 아직 큰 조정없이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세운메디칼 차트

세운메디칼 역시 화이자의 효능이 발표되었던 11월 10일, 상한가에 가까운 시세가 나온 이후에 그 시세의 힘을 계속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11월 16일 모더나의 효능발표가 되었을때 역시 약 16%가 오르면서 시세를 분출해줬습니다.

접종에 대한 기대감이 생길때마다 시세를 분출해줬습니다.

세운메디칼은 백신 접종에 대한 부분이 지연되지 않는이상, 효능에 이슈가 생겨서 상당한 딜레이가 되지 않는이상

그리고 실제로 접종이 시작되면서 재료의 소멸로 차익실현 매물출회가 나오지 않는이상 계속 시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세운메디칼 역시, 12월 10일까지 계속 가지고 가야할 종목입니다.

 

4. 결론

 

화이자의 백신승인이 12월 10일이라는 날짜로 정해졌습니다.

11월 10일 효능과 관련된 발표가 있었을때 큰 시세를 내준

태경케미컬, 제일약품, 세운메디컬 이 3가지 종목을 꼭 보유해서 백신 승인에 따른 시세를 확실하게 뽑아 먹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