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관심종목]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3단계 수혜주 :: 재택/식품/물류

by 각개전투 2020. 12. 14.

[관심종목]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3단계 수혜주 :: 재택/식품/물류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20년 12월 2주차 주말에 확진자수 1,030명을 기록하며 결국, 국내 코로나19 일일 최대 환자수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방역+경제 두가지를 다 잡기 위해서 세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방역부분이 잘 작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단계를 높여도 계속해서 확진자 추세가 꺾이지 않고, 치솟고 있습니다.

이제,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3단계 카드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달라지는 점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의 조건은, 전국 주 평균 확진자 800~1000명 이거나, 2.5단계 상황에서 더블링등 급격한 환자 증가입니다.

즉, 다가오는 주중에 800명 이상의 환자추세가 지속되거나, 일일 2,000명이 나오는등 더이상 통제가 불가능한 상황이 나올 때

3단계를 선언하게 될 것입니다.

 

👉 이재명 경기지사가 경기도만 3단계를 이야기 했으나, 3단계는 지자체의 단독결정으로 안되는 사항입니다.

news.mt.co.kr/mtview.php?no=2020121318210364638

 

거리두기 3단계 격상만 지자체 단독결정 안된다 - 머니투데이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전략기획반장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대해서는 지방자...

news.mt.co.kr

 

 

❗️그렇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면 무엇이 달라지는가?

 

3단계 방역 조치 내용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에서 가장 달라지는 점은 바로, 교육과 직장근무인 주중 일상생활에 큰 조치가 내려진다는 점입니다.

 👉 아무대도 나가지 말고, 집에서 식사하면서 생활해!

 

기존에 2.5단계까지는 밤9시 이후 배달만 허용이라는 '배달'관련주의 시세가 튀었다면 (ex. 한국팩키지, 삼륭물산등)

3단계에는 [재택근무] [식품주] [물류주] 가 튈 가능성이 높습니다.

 (!) 교육은... 어차피 수능도 끝났고 곧 방학이니까... 좀 약하지 않을까..?

 

실제로 주식시장에서 최근에는 실시간 확진자수(코로나라이브) 확진자수가 늘면,

재택근무주가 크게 시세를 내고 있는 중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수혜주/관련주 정리


🖥 재택근무
- 이씨에스알서포트 / 링네트 / 브리지텍 / 파수

 

📝 원격교육

- YBM넷 / 아이스크림에듀 / 메가엠디

 

🥡간편식
- 흥국에프앤비 / 서울식품(우) / 푸드웰 / 보라티알 등

 

🚚 📦🥤물류/택배/배달
한익스프레스 / 동방 / 지어소프트
한국팩키지 / 신풍제지 / 대영포장 / 페이퍼코리아 /태림포장 등
삼륭물산 / BGF (친환경포장재)

🔌인테리어&가전
- 삼화페인트 / 노루페인트
- 시디즈 / 케이씨씨글라스 / 에넥스 / 현대리바트

🎲 컨텐츠 
- 에이스토리 / 팬엔터테인먼트 / 삼화네트웍스 / 위지윅스튜디오

 

3단계 관련주는 시총이 작고, 빠르게 시세를 튈 수 있는 종목을 봐야합니다.

예를들어, PG주나,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종목들은

시총도 크고 패러다임이 바뀌는 장기전에 대해서 밸류배수를 다르게 받으면서

올라가는 종목입니다.

 

(즉, 코로나19가 시작되는 시점에서는 장기적인 투자로 의미가 있으나

3단계를 앞두고 백신이 가시화 되는 시점에 들어가는것은 추천드리지 앖습니다.)

 

여러가지 종목중에서 딱 3가지 종목만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1. 재택근무 대장주 :: 이씨에스

 

3단계 재택 테마주 :: 이씨에스

이씨에스는 최근 3단계 가시화로 인해서 거래량이 몰리고 있는 종목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시가총액이 적고, 해당 업종에 속해 있어야합니다.

 

www.etoday.co.kr/news/view/1967092

 

[특징주] 이씨에스, 화상회의 공급…비대면 바우처 10만 개사 신청 소식에 상승세

정부가 추진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에 10만 개사 이상이 신청했다는 소식에 화상회의 서비스 참여업체인 이씨에스가 상승세다.26일 오전

www.etoday.co.kr

👆 11월 26일 상한가에 근거가 되었던 기사입니다.

 

재택근무 대장주 이씨에스 차트

이씨에스는 3월 1차유행, 8월 2차유행 그리고 12월 3차 유행때까지 정직하게 시세를 내주고 있습니다.

전고점은 7420원입니다. 충분히 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3단계가 실제로 이뤄지게 되면 역사적 대꼭지에 물릴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이 가시화 되고 있기 때문에, 확진자 추세가 꺾이는 순간 관련주의 가격으로 다시 갈 일이 거의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간편식 :: 흥국에프엔비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가 되면 가정에서 간편식을 지켜먹는 내식문화가 더 활성화 되겠죠? 간편식중에서 최근 좋은 시세를 내고 있는 종목으로는 흥국에프엔비가 있습니다.

 

3단계 식품 테마주 :: 흥국에프엔비

시총이 작고, 단기 시세를 낼 수 있는 종목에 집중해야 됩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백신이 가시화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www.etoday.co.kr/news/view/1935206

 

[특징주] 흥국에프엔비, 마켓컬리 주문 폭주에 재고 바닥 소식 상승세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처음 실시된 30일 신선식품 새벽배송 업체 ‘마켓컬리’ 주문 폭주 소식에 흥국에프엔비가 상승세다.31일 오후 1시 35분 현

www.etoday.co.kr

👆 8월 31일에 나왔던 특징주 기사입니다, 마켓컬리의 재고바닥소식에 흥국에프엔비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철저히 테마적으로만 접근하셔야 하는 종목입니다. 실제 사업영위는 카페에 스무디등을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근데 카페는 락다운대상이죠..? 근데 시세가 튀고 있습니다. 즉 본업과 상관없이 거래량이 쏠리고 있는 테마주라는점입니다. 빠르게 시세를 털어먹고 나와야지 여기에 가치투자적으로 접근하시면 큰일이 납니다.

 

최근에 거래량이 터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시총이 작은 식품주에 시세를 밀어 넣고 있습니다. 

'시총이 작은' '식품주' 테마로서 흥국에프엔비를 추천드립니다.

 

3. 물류 :: 한익스프레스

 물류라고 하면 CJ대한통운이나, 한진 등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CJ대한통운은 주가가 3조 6천억이고, 한진은 7천억입니다. 이런 종목이 3단계를 선언한다고 상한가를 갈 수 있을까요? 이미 온라인배송은 트렌드이고 반영이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택배단가가 말도 안되게 낮아서 택배회사가 큰돈을 벌어가는 구조가 아닌 구조입니다.

 

자, 그렇다면 시총이 작은 물류주에 테마적으로 접근하자

 

3단계 물류 테마주 :: 한익스프레스

시총이 작은 (1천억이하) 최근 거래량이 들어왔고, 5일선을 잘 끌어가고 있는 종목 한익스프레스

물류주의 대장은 한익스프레스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관련주 순환매가 돌때 물류테마에서는

한익스프레스가 시세를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 추가적으로 배달대행 플랫폼 운영사 부릉의 주주 휴맥스/휴맥스홀딩스도 참고해주세요:)

 

ibattle.tistory.com/74

 

[투자아이디어] 부릉 / 메쉬코리아 배달 대행 라이더 플랫폼 관련주 (휴맥스홀딩스/휴맥스/솔본)

[투자아이디어] 부릉 / 메쉬코리아 배달 대행 라이더 플랫폼 관련주 (휴맥스홀딩스/휴맥스/솔본)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오늘은 사회적거리두기가 계속 연장되면서, 언택트 시대에

ibattle.tistory.com

👇 추가로 물류 관련주로는 택배 상자 (골판지 상자)를 만들어 내는 관련주 삼보판지도 있습니다.

ibattle.tistory.com/80

 

[관심종목] 골판지 대란 수혜주 + 쿠팡 택배사업자 승인 관련주 :: 삼보판지

[관심종목] 골판지 대란 수혜주 + 쿠팡 택배사업자 승인 관련주 :: 삼보판지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오늘은 일정매매 단기 급등주 성격성으로 주목을 받을 수있는 쿠팡 택배사업자

ibattle.tistory.com

 

그 밖에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삼화페인트가 상한가를 달성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앞두고 시세를 받을 수 있는 테마성 종목 3종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서두에 여러 종목들을 언급드렸지만

 

다시 말씀드리지만,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테마는 단기적인 시세를 목적으로 접근해야합니다.

소위 '단타'가 아닌 '장투'로 접근하셨다가는 백신테마로 인해서 크게 손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3차유행은 마지막 유행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3단계 역시 쉽게 결정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할 것 같다는 기대감에 시세를 먹고 나와야하지 3단계 가고 더 먹을 수 있을거야 라는 자세로 임하시면

역사적 "대꼭지"에 물릴 수 있는점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시총이 작고 (1천억이하) 테마가 확실하고, 최근 거래량이 들어온 종목 3종목

1. 재택 :: 이씨에스

2. 식품 :: 흥국에프엔비

3. 물류 :: 한익스프레스

 

3가지 종목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월요일부터 성투하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