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투자아이디어] 백신 유리병(바이알) 관련주 :: 휴온스글로벌 / 휴베나

by 각개전투 2020. 11. 23.

[투자아이디어] 백신 유리병(바이알) 관련주 :: 휴온스글로벌 / 휴베나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코로나19 백신 가시화에 따라 백신 콜드체인뿐만아니라, 백신 주사기까지 다양한 테마가 시장에서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투자아이디어는 백신 유리병(바이알) 관련주입니다.

 

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12/2020061202077.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美 코로나 백신 나와도 주사기 부족이 문제"...필요량의 2%만 비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제약 회사들이 힘쓰고 있지만 백신 용기 부족으로 인한 공급 부족 또한 큰 문제가 될..

biz.chosun.com

의학용 바이알은 백신 효능과 안정적인 보존에 유리한 붕규산염 유리로 제작된다. 그러나 현재 붕규산염 유리를 만드는 규사가 부족한 상태다.

투자은행 에버코어 의료기기 및 생명과학 담당 비제이 쿠마르는 "수요가 공급을 훨씬 앞지르고 있다"며 "매년 독감과 어린이 백신 접종에도 바이알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 남아 있는 모든 바이알 재고를 쓰는 것은 어렵다" 고 답했다. 

이에 미 정부는 백신 용기를 공급하기 위해 많은 정부 자금을 투입했다. 유리제조업체 코닝은 바이알 생산을 늘리기 위한 지원금으로 정부와 2억400만달러(약 2896억원) 상당의 계약을 맺었다.

 

주사기 테마인 세운메디칼은 시장의 관심을 받고, 세운메디칼로 대장주가 정해진 상황으로 가고 있습니다.

👉 살짝 힘이 빠지고 있는 세운메디칼, 그래도 관심이 집중되었던 시점에 매집만 했더라도 지금 수익권

주시가 관련주 세운메디칼은 거래량은 좀 빠지고 있는 상황이고 힘도 빠져보이나 5일선을 잘 유지해주고 있고,

또한 매집주체의 이탈로 보이는 거래량이 실린 음봉이 없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는 계속 홀딩을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저점에 잡은 상태라 마음편하게 계속 홀딩중)

 

ibattle.tistory.com/64

 

[관심종목] 코로나 백신 가시화 :: 세운메디칼 주사기 관련주 주목!

[관심종목] 코로나 백신 가시화 :: 세운메디칼 주사기 관련주 주목!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ibattle.tistory.com/30 [투자아이디어] 백신 콜드체인 보관-수송 물류는 어디가 수혜주 관련주

ibattle.tistory.com

 

자, 오늘은 주사기에 이어서 바이알, 유리용기 관련주와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백신 유리병 실제 관련주로는 휴온스글로벌의 계열회사 [휴베나]가 있습니다.

세운메디칼은 주사기의 실제생산보다는 1회 의료용품섹터의 유일한 상장사로서 주목을 받은바 있습니다.

이로인해서 코로나19백신, 치료제의 개발 가시화로 소모품의 쇼티지(부족)이 이슈가 된다면 가장 먼저 슈팅이 나올 종목입니다.

 

반면🔥  휴온스글로벌의 휴베나의 경우는 실제로 바이알 생산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휴베나는 바이알(의료용 유리용기)의 국내시장의 3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코로나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어서 전세계 인구가 1~2회 접종을 받는다면 유리용기와 주사기 부족은 현실화 될 것입니다.

 

👆 바이알 제조회사, 휴베나의 안정적인 매출과 10%가 넘는 영업이익율~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휴베나가 비상장회사로서 현재 기준으로는 휴온스글로벌 연결매출의 3~4%를 차지할 정도로 미미한 점입니다.

실제로 휴온스글로벌은 앰플/바이알 테마로서 현재 시장의 부족을 받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관련해서 서린바이오가 언급되고있는 상황.. 하지만 실제 생산은 안한다.

 

시장점유율 30%가 넘는 바이알회사에 투자하는 방법은 휴온스글로벌을 통한 투자이지만,

휴온스글로벌의 매출 60%는 휴온스이다보니 살짝 아쉽습니다.

계속 관심을 가지고는 있지만 적극 당장 투자하기에는 아쉬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쇼티지(부족)에 대한 이슈가 나온다면 바로 잡아도 괜찮을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휴온스글로벌 차트

금일 (11월 23일), 60일선을 돌파하긴 했지만 조금더 지켜보고자 합니다.

아직은 생산과정에서의 앰플/바이알 이슈로 오른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투자 아이디어로는 유효한 상황이니 시장상황을 지켜보면서 진입 타이밍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