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관심종목] 안철수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 써니전자/까뮤이앤씨/휴맥스홀딩스/안랩/링네트

by 각개전투 2020. 12. 20.

[관심종목] 안철수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 써니전자/까뮤이앤씨/휴맥스홀딩스/안랩/링네트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이번 주말간에 이슈로는 안철수 전 국회의원의 서울시장 출마 선언이 있었습니다.

이에따라 관련 정치테마주의 시세변동이 금주 한주간에 있을것으로 예상되어,

해당 테마주들을 정리해보는게 필요할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www.yna.co.kr/view/AKR20201220022451001?input=1195m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야권 단일후보로 나서겠다"(종합) | 연합뉴스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야권 단일후보로 나서겠다"(종합), 이준서기자, 정치뉴스 (송고시간 2020-12-20 11:53)

www.yna.co.kr

 

안철수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는

안철수 전의원이 안랩을 설립하여 경영할때의 인연인된 분들의 인맥주

그리고 졸업한 학교인 서울대동문 인맥주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안철수 테마주의 대장주 :: 까뮤이앤씨


www.skyedaily.com/news/news_view.html?ID=113383

 

스카이데일리, [특징주] ‘안철수테마주’ 까뮤이앤씨, 安 지지율 상승하자 ‘급등’

스카이데일리, ‘안철수테마주’로 알려진 까뮤이앤씨가 장중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최근 차기 대선후보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범야권 1위를 차지했기 때문으로 풀이

www.skyedaily.com

👉까뮤이앤씨의 사외이사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현재 까뮤이앤씨의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장은 표학길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인데요.

그는 2017년 안 대표의 학계 지지모임인 ‘국민과 함께하는 전문가 광장’ 상임대표를 지낸바있습니다. 

 

👆 최근 공시된 분기보고서에서도 까뮤이앤씨에 표학길 사외이사가 선임되어있음 다시한번 확인했습니다. 

 

🔥 안철수 테마주를 베팅하신다면 [까뮤이앤씨]가 현재 "살아있는" 대장주임을 꼭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2. 안철수 테마주의 "전통" 대장주 :: 써니전자


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0092114568033947

 

[특징주] ‘안철수 관련주’ 써니전자, 13%↑ - 머니S

써니전자가 안철수 관련주로 알려지면서 상승세다.21일 오후 2시55분 기준 써니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13.15%(545원) 오른 4690원에 거래되고 있다.써니전자는 회사의 임원인 송태종 전 대표가 안랩

moneys.mt.co.kr

👉 써니전자는 회사의 임원인 송태종 전 대표가 안랩 출신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2014년.. 이야기 입니다. 송태종 전 대표는 써니전자에서 퇴임한지 어언.. 6년..

하지만 시장에서는 여전히 써니전자를 안철수 테마주 1픽으로 잡고 있습니다.

 

👆 써니전자에서는 테마주로 분류되었던 사실에 대해서 당사 투자설명서에도 언급하고 있고 현재 퇴임하여서 전혀 관계가 없음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단기 과열로 인해서 거래소 조회공시가 올 경우 적극적으로 부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전통적 안철수 테마주로 분류하고 있기 때문에 정치테마주를 한다면 꼭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종목입니다.

 

🔥 현재 안철수와는 전혀 관계없지만 "전통적"으로 대장주 역할을 해온 [써니전자]

 


3. 안철수 테마주 :: 안철수 전의원이 최대주주로 있는 대장주 :: 안랩


👉 안철수 전의원이 현재도 대주주로서 지분을 가지고 있는 안랩입니다.

 

최대주주가 안철수 그 자체이기때문에 당연히..

테마주에 속하지만 안랩은 시가총액 6,389억으로 시세는 받을 수 있지만 큰 차익을 얻기는 힘든게 아쉬운 포인트죠!

오히려 현재 안랩과 관련있는 다른 저시총의 다른 종목을 고르는게 현명해보입니다.

 

🔥 안철수 전의원이 최대대주주로 있는 안랩, 확실하지만 기대 시세차익율은 낮다 (시총6,400억대)

 


4. 안철수 테마주 떠오르는 샛별 :: 휴맥스홀딩스


fn.segye.com/newsView/20120103000901

 

[특징주] 휴맥스·휴맥스홀딩스, 안철수 친분설에 강세

휴맥스와 휴맥스홀딩스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친분설에 이틀째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3일 오전9시25분 현재 휴맥스홀딩스는 전날에 이어 이틀째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7...

www.segyebiz.com

어제 배달 플랫폼 관련주로 언급해드렸던 휴맥스/휴맥스홀딩스도 역시 안철수 테마주로 엮여 있습니다.

www.nocutnews.co.kr/news/4271389

 

안철수·최태원 활동한 '브이소사이어티'는?

야권 유력 대선주자로 언급되고 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구명 운동을 했던 사실이 드러나면서 (CBS 노컷뉴스 30일 자) 안 원장의 재계 인맥에 관심이 쏠

www.nocutnews.co.kr

휴맥스홀딩스 회장이자 최대주주로 있는 변대규회장은 안철수회장과 '브이소사이어티'에 참여하면서 끈끈한 인맥을 나타내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된바 있습니다. 

야권 유력 대선주자로 언급되고 있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구명 운동을 했던 사실이 드러나면서 (CBS 노컷뉴스 30일 자) 안 원장의 재계 인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브이소사이어티는 지난 2000년 9월 재벌 2·3세와 벤처 창업인 모임으로 출범했다. 'V'도 벤쳐(Venture)를 뜻하는 약어이다. 비밀스럽게 형성된 다른 재벌 사교 모임과는 달리 주식회사 형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초대 주주인 최태원 SK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 부회장, 이웅열 코오롱 회장,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정용진 신세계 부사장, 이홍순 전 삼보컴퓨터 대표이사, 김준 경방 부사장 등 재벌 2·3세와 당시 안철수 안철수연구소이사회 의장, 변대규 휴맥스 사장, 이재웅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장 등 벤처 기업인들이 각각 2억 원씩을 출자해 설립됐다. 

이들은 매주 목요일 서울 논현동 사무실에서 정기모임을 갖고, 단체로 영화관람을 하는 등 대외적으로 친분을 과시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ibattle.tistory.com/74

 

[투자아이디어] 부릉 / 메쉬코리아 배달 대행 라이더 플랫폼 관련주 (휴맥스홀딩스/휴맥스/솔본)

[투자아이디어] 부릉 / 메쉬코리아 배달 대행 라이더 플랫폼 관련주 (휴맥스홀딩스/휴맥스/솔본)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오늘은 사회적거리두기가 계속 연장되면서, 언택트 시대에

ibattle.tistory.com

🔥 휴맥스홀딩스는 배달대행 플랫폼 관련주 시세가 불출한 금요일에 이어서, 안철수테마까지 겹겹테마로 갈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 게다가 휴맥스홀딩스는 아직 시총이 600억도 안되는점.. 시세차익 얻기에는 차기 대장주로서 여러모로 상황이 좋은것 같습니다.

 

 

* 그밖의 안철수 테마주

 [링네트] : 안철수 부인인 김미경씨가 이사로 근무했던 경력으로 테마주 (현재 재직X)

 [다믈멀티미디어] : 다믈멀티미디어는 정연홍 대표가 안철수 융합기술연구소 부교수 출신이란 소문이 퍼져 '안철수 테마주'로 분류됐지만, 안랩에 따르면 다믈멀티미디어 정연홍 대표와 안철수 융합기술연구소 부교수 출신 정연홍 씨는 동명이인 (게다가 현재 대표도 아님 2018년 교체)

 [우성사료] : 신경민 0.55% 지분보유회사 신경민-안철수 인연 부각.. (현시점으로 돌려봤을땐 부각가능성 없음)

 [케이씨피드] : 안철수 전 의원과 부산고·서울대 동문인 황창규 KT회장의 처가 기업으로 알려지면서... (너무 오래된 테마주..)

 

❗️안철수 테마주는 대장주 종목만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 대장주로 치고갈것 같은 종목 :: 까뮤이앤씨
🥈후발주로서 가능성 있는 종목 :: 휴맥스홀딩스
🥉 전통적 관련주로서 부각될 종목 :: 안랩/써니전자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주말에 하고 월요일장이 오픈하므로, 첫초입시세를 먹는 전략은 유효하다고 생각됩니다.

그 이후에는 국민의힘과 통합경선을 하느냐, 국민의힘에 입당하여 경선을 치루르냐는 문제가 부각될 것이라고 예상될 것으로 보이구요

아쉬운점은 안철수 전의원은 서울시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출마선언을 하지 않고 현 정권에대해 견제구를 날리면서 출마선언을 했습니다.

 

정책적인 부분은 차후 보완이 되겠지만, 여전히 아쉬운포인트가 있네요. 

 

이번 한주도 성투하시는 한주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