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관심종목

[관심종목]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금호에이치티/유나이티드제약/쎌마테라퓨틱스

by 각개전투 2020. 12. 27.

[관심종목]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금호에이치티/유나이티드제약/쎌마테라퓨틱스

 

안녕하세요, 각개전투입니다.

 

최근 영국/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되었고

크리스마스연휴간에 일본에서도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0122798207

 

변종 코로나, 일본 상륙했다…조종사·가족 등 감염

변종 코로나, 일본 상륙했다…조종사·가족 등 감염, 런던 체류 조종사·영국 간 적 없는 가족 감염 도쿄 신규확진 708명…누적 확진 22만명 넘어

www.hankyung.com

그리고, 한국에서도 영국인의 사망 후 진행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에서 양성, 가족 2명 모두 양성이 나오면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 가능성에 많은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 영국인의 검체 결과는 결과는 1월초에 정말 검사이후에 확정이 될 예정입니다. (일정생성)

 

www.hankyung.com/life/article/2020122701547

 

변종 코로나 국내 유입되나…영국서 입국한 일가족 3명 확진

변종 코로나 국내 유입되나…영국서 입국한 일가족 3명 확진, 변이 바이러스 여부 분석중…"1월 첫주 결과 나와"

www.hankyung.com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세계 각지에서 보고되고 있는 영국발 변종 코로나19는 기존 9월 영국 남동부에서 처음 발견됐다. 영국 정부는 B.1.1.7(VUI-202012/01)'이라고 명명된 변종의 감염력이 기존 바이러스보다 최대 70% 강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 변종은 높은 감염력으로 최근 영국 확산의 근본 원인이 되고 있다.
27일 BBC에 따르면 영국 통계청(ONS)은 런던, 잉글랜드 동부·동남부 지역의 확진자 3분의 2가 변종에 감염됐다고 밝혔다.  

   
아직 영국발 변종이 기존 코로나19보다 더 치명적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다만, 전문가들은 변종이 나타나도 백신의 효능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출처: 중앙일보] 코로나 고약한 진화…변종에 또 다른 변종까지 전세계 강타

1.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금호에이치티


www.fnnews.com/news/202012230959397163

 

[특징주]금호에이치티, 다이노나 변종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강세

[파이낸셜뉴스]영국에서 출현한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종이 유럽 국가는 물론 호주까지 확산되면서 금호에이치티가 합병을 추진 중인 다이노나의 항체 신약 'DNP002' 개발 소식에 강세다. 이 신약

www.fnnews.com

금호에이치티가 합병을 추진 중인 다이노나의 항체 신약 'DNP002' 개발 소식에 강세다. 이 신약은 바이러스의 변종과 상관없이 모든 환자들에게 임상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다이노나는 지난 11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로서 신물질 DNP-019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다이노나 관계자는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 'DNP-019'의 중화능력 뿐만 아니라 물리화학적 안정성 평가를 진행한 결과, 이른 시일 내에 물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호에이치티는 다이노나의 지분 18.74%를 보유하고있고 코넥스에 있는 다이노나와 합병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1년 1분기 예정)

다이노나는 합병을 통해 유가증권 시장으로 우회이전상장을 하는 효과가 있죠👇

 

다이노나-금호에이치티 합병 추진 공시

 

👆 바닥 지지하고 다시 의미 있는 거래량이 들어온 금호에이치티, 이번 변종 코로나 치료제 이슈로 다시 랠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1차적으로는 저항선을 뚫는 힘이 중요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그 위에 두꺼운 매물대가 있습니다.

 변종코로나가 각국에 얼마나 퍼지게 되고 세상의 관심을 가지게 될지는 지켜 봐야겠습니다.


2.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에스맥


에스맥은 앞서 소개해드린 금호에이치티의 지분 27.69%를 가지고 있고, 다이노나의 지분 24.4%도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금호에이치티와 에스맥 둘다 최근 바닥을 다지고 거래량이 이틀동안 터지면서 다시 상승 모멘텀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입니다.

두 중목다 60일선에 저항이 걸린 상황인데요-

이번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모멘텀으로 돌파 및 상승을 크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주목하고 있는 중입니다.

 

www.geconomy.co.kr/detail.php?number=18120

 

다이노나“DNP002 코로나 치료적 효능” 기대 전망

지난 8월 26일 고형암에 대해 임상 1상 승인받은 다이노나의 DNP002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

geconomy.co.kr

❗️ 다만, 주의하실점은 다이노나의 DNP002 치료제는 현재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안정성을 검토하는 임상1상이 진행중인 상황이고,

코로나19가 아닌 고형암환자를 위한 연구로 등록되어있습니다. (8월 26일 임상승인)

 

아직 코로나 치료제로서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건 없는데요, 최근 움직임을 보면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신청으로 시세를 만들려고 하는지

거래량이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다만 장기투자적인 시각보다는 시세줄 때 빠르게 먹고 나온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유나이티드제약


올해 9월, 엄청 핫했던 종목이죠, 유나이티드제약 - 유나이티드제약도 역시 변종코로나에 효과가 있는 치료제를 개발중에 있습니다.

 

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918/103004368/1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임상 2상 신청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흡입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에 대한 임상 2상 시험계획서(IND)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제출했다…

www.donga.com

 

👆 지난 9월 핫했던 이유는 개발중이던 흡입형 천식 치료제가 코로나19에 효과가 좋다고 하여 임상2상을 신청하면서 시세가 나온바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회사임원들이 주식 매도하고, 회장이 생방송에 출연해서 자사가 개발중이 코로나 치료제에 너무 크게 기대하지 말고, 주식투자를 하는 젊은세대들이 안타깝다는 이상한 소리를 하면서 주가가 완전히 다 빠져버렸습니다.  (하...-_-)

 

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37880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치료제 임상 2·3상 프로토콜 변경 접수 - 의학신문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의 임상 2상,3상 프로토콜을...

www.bosa.co.kr

👉 그리고 11월에 흡입형코로나19 치료제 UI030의 임상 2,3상을 변경신청 하였고 현재 승인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www.sentv.co.kr/news/view/585338

 

유나이티드제약, 변종 코로나 확산에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관심↑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영국 남부 지역에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실험을 진행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하 유나이티드제약)에 투자자들의 관심

www.sentv.co.kr

🔥 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변종코로나 이슈의 발발로, 개발중이던 치료제가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저번 9월 임상2상 신청이 1차례의 모멘텀이었다면 이번 변종코로나 이슈와 2/3상의 승인이 두번째 모멘텀이 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임상 진행상황이 9월 이후 국내 환자수가 급감을 하면서 임상승인이 되어도 환자수를 못채워서 지지 부진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일 1,000명이라는 환자수가 계속해서 증가되면서 치료제 연구가 다시 속도를 붙이려고 하는 모양세입니다.

 

👆 최근에 거래량이 터진이후에 조정을 받았으나, 5일선은 지지하는 모습.. 다시 거래량이 붙는다면 저항선 돌파 가능할 듯!

 


4.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 쎌마테라퓨틱스


 

www.fnnews.com/news/202012150946303937

 

[특징주]쎌마테라퓨틱스,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무용론에 변종치료제 개발 강세

[파이낸셜뉴스]영국에서 변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발견되며 코로나19 위험 등급을 가장 높은 단계로 격상한다는 소식에 변종 코로나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는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중인 쎌

www.fnnews.com

cnbc.sbs.co.kr/article/10000998520?division=NAVER

 

쎌마테라퓨틱스, 코로나19 치료제 국내 임상 3상 신청

쎌마테라퓨틱스가 자사 코로나19 치료제의 임상 3상을 신청했습니다.쎌마테라퓨틱스는 오늘(7일) 개발 중인 치료제 '네오비르'에 대한 임상 3상을 식약처에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이 후보 물질

cnbc.sbs.co.kr

저시총이 매력적인 쎌마테라퓨틱스, 쎌마테라퓨틱스 역시 변종 코로나 치료제로 엮여 있습니다.

지난 11월 코로나19 치료제 글로벌 임상을 위한 유럽 신청을 준비한다고한바 있고,

지난 10월 7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치료제 임상3상을 신청 해놓고 현재는 추가적인 서류 보안 절차를 거치고 있는것으로 추정됩니다. 

 

10월 7일 임상3상 신청이후 재료공개로 그 이후 쭉 하락을 하다가 최근 다시 저점을 잡고 거래량이 터졌습니다.

 

👉 낮은 시총 덕분에 시세변동을 크게 먹을거리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변종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대응법


 1) 현재 개발된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존스앤존스등의 백신이 변종코로나에서도 효과가 있다라는 발표가 나오면

     변종코로나 치료제는 시세가 빠질 수 있음 (반대로 효과가 없다라는 내용이 나가면, 초급등)

 

 2) 현재 관련주 각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치료제의 임상승인 / 발전적인 진행경과가 발표되면 (급등 가능성이 높음)

 

 3) 국내에 변종코로나가 유입된것으로 확인된다면 급등 (영국인 결과가 1월초에 나오니 그 기대감으로 꾸준한 시세가능)

 

 4) 일본등 주변국의 변종코로나 동향등으로 국내 유입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면 급등주 시세가 나올 수 있음.

 

👉 모든 가정은 반대가 생길 수 있고, 우리는 그것을 '악재'라고 표현합니다. 코로나 치료제는 백신이 개발이 된 상황에서 아슬아슬한 마지막 순환매 플레이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바이오주/바이오테마가 대부분 그렇지만 치료제가 실제로 성공할 가능성도 사실 매우 낮습니다. 다양한 시나리오를 그리고 기대감을 잘 활용하여서 안전한 플레이를 하는게 좋습니다.

 

 

댓글